주사치료

류마척제통내과

정확하고 바른진단,
안전하고 효과적인 시술

rheumatology & pain clinic

비수술 통증치료주사치료

주사치료

주사치료
모든 질환에 해당되는 비수술적 방법으로
시술 시간이 짧으며 부담이 없는 효과적인 치료방법입니다.
주사치료란 무릎, 어깨, 팔꿈치, 목, 허리 등에 적용되어지는 비수술적 치료입니다.
입원이 따로 필요 없고 시술 시간이 짧으므로 주사 후 예후에 따라 치료방법을 조정할 수 있으며, 운동치료 등과 결합하면 보다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프롤로주사
근복적인 원인 치료가 가능한 주사치료로
자극 용액을 환부에 주사하여 기능을 회복시켜주는 치료입니다.
prolotherapy라는 증식치료법의 이름이며, 손상 부위의 재생과 강화는 돕는 치료입니다.
인대, 힘줄 등 손상된 조직에 일부러 염증반응을 유도하여 조직의 성장인자들이 활성화되고 그 과정 중 세포가 증식되는 자가치유 과정을 활성화하는 치료방법입니다.
프롤로치료는 뼈나 인대, 연골이나 힘줄 부위에 손상이 되어버린 부위의 회복과 기능을 정상화 시켜주는 주사치료법으로
통증의 완화와 기능 회복이 가능하여 척추, 관절에 주로 사용됩니다.
초음파를 이용하여 손상된 부위를 찾고 환부에 직접 용액을 주입하여 통증과 질환이 있는 부위에 기능을 강화하도록 합니다.
관절의 잦은 사용이나 무리한 사용이 원인이 되며 노화로 인한 퇴행성도 이유가 될 수 있고, 다양한 이유에서 프롤로치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프롤로주사의 특징
01간단한 주사시술로 20~30분 이내의 짧은 시술시간
02일시적인 치료가 아닌 근본적인 재생치료
03인체에 무해한 안전한 치료제로 고령의 환자분도 시술 가능
04시술 후 곧바로 일상생활 가능
신경차단술
따로 수술을 하지 않고 통증을 일으키는 부위에 신경치료 약물을 주사하여
신경의 부종과 염증, 신경유착 등을 경감
시킬 수 있습니다.
영상증폭장치를 이용하여 통증을 일으키는 부위를 정확히 찾아내어 증상의 원인이 되는 부위에 직접 주사치료를 시행합니다.
신경이 눌려 염증물질이 많이 분포하는 정확한 위치에 주사 치료를 하여 염증을 가라 앉히고 씻어 내어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신경차단술의 장점
01수술 없이 디스크 질환, 척추관협착증, 척추수술 후 통증 및 급·만성 요법을 치료
02고혈압, 당뇨, 신장병, 골다공증이 있거나 고령으로 인해 수술이 불가능한 환자도 안전하게 시술이 가능
03시술시간이 짧고 회복이 빨라 일상생활이 가능하며, 시술에 따른 합병증이나 부작용이 거의 없음
04실시간으로 컴퓨터 영상장치를 보면서 시술하기 때문에 정확하고 안전
치료 후 주의사항
01치료 후 일시적으로 어지럽고 팔다리에 힘이 없을 수 있으므로 귀가 후 충분히 안정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02치료 후 2~3일간 치료부위가 치료 전보다 더 뻐근하게 아플 수 있으니 무리한 자세와 활동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02여성은 호르몬의 영향으로 일시적으로 생리불순이 있을 수도 있으나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02샤워는 24시간 후에 하도록 하며, 목욕탕이나 사우나 이용은 3~4일 후에 가능합니다.
02치료 후 2~3일이 지난 후에도 심한 두통이나 울렁거림이 나타날 경우 병원으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통증차단수액
환자의 증상별로 맞춤 성분주사를 통해 신체의 밸런스를 회복하고 재생에 도움이 되는 치료
개개인의 상태에 맞추어 맞는 수액을 통해 짧은 시간 내에 부족한 영양소등을 채워줄 수 있으며 빠른 증상 완화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류마척제통내과

상호 : 류마척제통내과
대구광역시 북구 연경지묘로 2 태왕아너스스퀘어 3층
(연경동 962-3)
대표자 : 은정수
사업자등록번호 : 488-94-01135
대표전화 : 053-984-8255

Copyright © rheumacheok.com. All rights reserved.